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부하기

함께하는 서원 미래! 서원 청춘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FAQ

HOME 기부하기 FAQ

전체 8건, 현재 페이지 1/1

Q 모금사업은 어디서 선정하나요?
A 서원대학교 발전기금위원회는 매 학기 정기회의와 필요할 경우 회의를 열어 발전기금 모금, 용도에 대해 논의하고 결정합니다.
Q 소액도 참여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One Seowon Club 정기납은 학생이실 경우 월 1천원 부터 가능하며 다른 일시납 기부금은 5,000원부터 가능합니다.
Q 연말 정산 시, 기부금영수증은 반드시 출력해야 하나요?
A 개인 기부자의 경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일괄 등록되므로 기부금 영수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주민등록번호를 반드시 제공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서면 기부금영수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부금영수증은 기부 10일 후, 상시로 온라인 출력이 가능하며, 요청하시면 매년 1월 우편으로 일괄 발송 시 보내드립니다. 개인 기부자의 경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등록이 됐어도, 별도의 용도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상시로 온라인 출력이 가능하며 및 우편 발송 요청도 가능합니다.
Q 연말 정산 시 세제혜택이 궁금합니다.
A 기부금 참여에 대한 세제혜택은 해당 년도(예: 2017. 01.01 ~ 2017.12.31)에 납부하신 금액에 대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에 따라 세제혜택이 다릅니다. 자세한 세제혜택율은 세제혜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안내해드립니다.
Q One Seowon Club 가입 하고 싶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세요.
A 네 감사합니다. One Seowon Club은 온라인으로만 가입 가능합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기탁 절차(개인정보제공 동의 > 약정 시 One Seowon Club 선택) 및 카카오페이를 통한 온라인 결제를 마치시면 매월 지정하신 일에 정기결제가 됩니다.
Q One Seowon Club 은 무엇인가요?
A One Seowon Club은 1인 1구좌 1만원(학생 1천원)을 기본으로 하는 소액 월정기부입니다. 보내주시는 기부금은 학생들의 발전(장학)-국제 교환학생 장학금 지원, 사회 기여 연계형 장학금, 창업펀드 장학금 지원에 쓰입니다.
Q 기부금과 장학금 부서는 다른가요?
A 기부금과 장학금 담당 부서는 다릅니다. 모금과 쓰임새에 따라 역할 분담을 하여 기부금은 홍보협력팀(043-299-8176) 장학금은 학생서비스팀(043-299-8022)이 맡고 있습니다
Q 기부한 기금은 어디에 쓰이나요?
A 기탁서 작성 시 지정하신 기금 용도에 따라 기금이 쓰입니다. 예를 들어, 학과 발전기금은 해당 학과 운영비로 쓰이며, 장학기금은 지정 하신 학생 또는 학과 장학금으로 전달됩니다. 학교에 용도를 위임하셨을 경우(대학발전기금 일반기부금), 교육환경 개선, 시설 확충 등 학교 및 학생 발전에 쓰입니다.
1